2016년 02월 16일 호주에서 처음 이상한모임이 열렸다. @justinchronicle 님과 @haruair 님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모임은 멜번에 계신 한국인 개발자분들을 초대로 첫번째 모임을 진행하였다. 시작전 부터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셨고 그날 출장으로 인해 아쉬움을 나타낸 분도 계셨다.

이날은 저스틴님의 회사에 세미나실을 빌려 행사를 진행했다. 오후 5:30 부터 시작하는 모임이라 빌딩엔 사람이 거의 다니지 않았다. 엘레베이터로 가보니 반가운 종이가 붙어있었다 :) 멜번에선 한글을 이렇게 보기 어려운데 친절하게 이렇게 안내문구를 써주셨다.

wierdmeetup-in-mel-1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니 다시한번.

wierdmeetup-in-mel-2

그리고 마지막으로.. ㅎㅎㅎ

wierdmeetup-in-mel-3 그리고 세미나실로 들어가니 이렇게 이상한모임 프레젠테이션을…

wierdmeetup-in-mel-4

멜번 개발자 밋업을 여러번 다녀봤지만 한번도 빠지지 않았던것은 피자와 맥주… 역시 먹음직 스럽게 준비되어있었다.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오시는 분들 모두 피맥을 즐기셨다.

wierdmeetup-in-mel-7

wierdmeetup-in-mel-9

친절하게 모임을 시작하고 알려주신것은 화장실 위치부터 발표를 순서대로 주제를 알려주셨고 프리젠테이션이 시작되었다.

wierdmeetup-in-mel-13

wierdmeetup-in-mel-14

wierdmeetup-in-mel-15

wierdmeetup-in-mel-16

역시 다들 실력자분들이라 모든 분들이 경청을 하게되었고 특히 인상적이었던 용균님의 라이브코딩 ㅎㅎ 쑥스러워 하시면서 결국 해내셨다.

wierdmeetup-in-mel-18

끝에 다른일이 있어서 모임을 종료하자마자 나가봐야했지만 네트워크 시간이 있었을텐데 그걸 참여하지 못해서 아쉽다. 오신분들 모두 호주 IT회사에에서 매니져급이나 관리자급으로 좋은 위치에 계신분들 많은것 같았다. 다음번엔 끝까지 함께뵈었으면 좋겠다.

사실 처음에 저스틴님이 사람들이 잘 안올것 같다고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사람들이 꽉 차게 모두 오셨고 저스틴님의 회사 세미나실을 빌려 이번모임을 가졌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어쩌면 다음 모임은 더 큰곳을 빌려야할 듯하다.

videos